기사입력 : 13:02:12

한반도와 그 인근의 기후가 전례 없는 변화를 보이며 더 이상 대한민국도 자연재해로 부터 안전하지 않다.

2018년도 부터 시작된 폭염과, 호우 등의 자연재해는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로 인해 그 피해의 규모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갑작스러운 한파나 우박, 태풍 및 폭설 등 한반도를 관통하는 자연재해의 횟수와 피해 강도는 점차 강해질 것으로 내다보며 농업경제의 심각한 피해가 우려되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정부는 자연재해 및 사건, 사고로 인한 손해배상을 촉진하여 한반도 농업안전 및 재산보호를 위한 제도(손해 평가제)를 신설했다.

손해평가제도는 농업, 가축, 농기계의 자연재해 등의 사고로 인한 피해를 손익 계산하여 정부를 상대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고소득 전문자격인 손해사정사와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고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위 응시자격에서 보이는 것처럼, <손해평가사> 자격시험은 응시할 수 있는 자격에 대한 제한이 없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다. 기후변화가 급변하는 시기인 만큼 자격을 필요로 하는 일자리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으로 '손해평가사' 자격증의 수요와 입지는 무궁무진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분석된다.

온난화 기후변화로 인해 자연재해가 많아지는 만큼 2022년에는 수요를 대폭 늘려 농업경제 피해를 최소화할 것으로 전망되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취업이 가능한 일자리도 큰 폭으로 확대 될 것으로 보인다.

국가 공인자격증 전문교육원 <에듀이지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위드 코로나 시행명령에도 대면 강의보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강의를 찾는 수강생들이 많다. 에듀이지는 온·모바일 강의를 주력으로 비교적 쉽고 간편하게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한두 시간씩 투자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며 "에듀이지에서 제공되는 자료들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매 회 96%의 적중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에듀이지 합격자료를 숙지하고, 전문가의 커리큘럼을 함께 하면 손해평가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의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       름
성       별 남자    여자
나       이
연   락   처 - -
통화가능시간

이페이지에서 언급되는 모든 소득 및 수입내용은 단순합산 세전 예시자료입니다. 기후변화 및 자연재해 등의 농작물 피해규모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upga*** 13:02:12
50대 손해평가사입니다.
16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자격증 취득해놓은걸 정말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시험이 어려워질것입니다. 모두 취득해 놓으시고, 2~3일에 한번씩 프리랜서로 활동중입니다. 수입이 좋습니다.
412
12
jojojun**** 13:02:12
관계자분들 감사말씀드립니다.
지난해 손해평가사 취득했고 덕분에 2의 인생을 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의 꼬리가 길면 겨울은 춥답니다. 김장하실때 다들 봤겠지만 꼬리가 많이 길더군요. 그만큼 농작물 피해가 올것입니다. 우리 손해평가사 일이 없어야하겠지만... 손해입는 농가를 위해 꼭 필요한 자격입니다.
398
7
abros01**** 10:45:10
직장인입니다.
후기 보니까 하루 20~30분으로 붙은 분들도 계셔서 저도 도전합니다!! 다들 화이팅이요!!
342
2